FSN 子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소셜아이어워드 2024’ 6개 대상 수상… 올해의 에이전시로도 선정
◎ 마케팅 혁신대상, 기업부문 통합대상 등 6개 부문 대상…”소셜미디어 및 콘텐츠 전문성 입증”
코스닥 상장사 FSN(214270)의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6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각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디지털영상, 기타 등 총 6가지 분야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로 구성된 5가지 영역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수상작을 발표했다.
지난 25일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애드쿠아는 ▲‘써브웨이 인스타그램 썹시티’로 마케팅 혁신대상 ▲‘포스코 인스타그램’으로 기업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포스코 스튜디오’로 대기업분야 유튜브 대상 ▲ ‘HL 블로그’로 기업일반분야 블로그 대상 ▲‘케이뱅크 인스타그램’으로 은행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hy 프레딧 인스타그램’으로 전문쇼핑분야 인스타그램 대상도 각각 수상했다.
마케팅 혁신대상을 수상한 써브웨이의 인스타그램 채널은 브랜드 공식 계정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멀티 페르소나 '카도'와 '썹시티'의 세계관을 형성하여 주 타깃층인 20~30대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며 호평 받았다. 기업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한 포스코 인스타그램 채널은 ‘본캐 포석호’와 ‘부캐 철없맨’의 투트랙(Two-Track) 전략을 바탕으로 MZ세대뿐만 아니라 많은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지속 생산하여 소비자 인터랙션을 증대하고 포스코에 대한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대기업분야 유튜브 대상을 수상한 포스코 스튜디오의 경우, 딱딱한 철강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임직원이 직접 출연하며 다양한 예능 영상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기업일반분야 블로그 대상을 수상한 HL 블로그는 생소한 모빌리티 기술과 B2B 용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비자의 언어로 바꾸어 소통하고 있다. 은행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한 케이뱅크는 최초의 인터넷 은행으로서 2030 영타깃 고객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금융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동시에 공감 지수 증대를 위한 콘텐츠로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고 있다. 끝으로 전문쇼핑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한 프레딧 인스타그램은 공식 캐릭터인 야쿠, 코코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4 6관왕에 오른 애드쿠아는 우수한 수상 성적을 바탕으로 올해의 에이전시 1위로도 선정됐다. 본 성과에 대해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정건영 대표는 “애드쿠아의 소셜미디어 및 콘텐츠 전문성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며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애드쿠아인터렉티브는 최근 AI 전문 조직인 Aidea Lab.(에이아이디어랩)을 신설하여 AI 기반 광고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AI 역량을 바탕으로 소셜미디어는 물론 광고마케팅 전반에 걸쳐 새로운 변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